새 버전을 출시하였다: http://joseph101.com/2019/03/4873
Workflow가 애플의 앱이 되고 한글화가 되며 생긴 큰 장점은 역시 이용자수가 증가했다는 것이다. 머릿수가 증가하면서 생각해본 적 없는 아이디어들이 나오고 있다. 다만 개인 서버 같은 걸 이용하는 건 내가 건드릴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니 적절히 할 수 있는 영역 안에 있는 단축어들을 보고 새로이 배우고 있다.
그러다 클리앙의 tmykm님이 공유하신 단축어를 보았다. CGV 예매 내역이 오는 메일을 갖고 일정을 등록하는 단축어인데, 이를 다른 극장에도 적용시켜보자 해서 고민하다가 예매 내역 문자를 갖고 만들자고 생각하였다. 다른 게 아닌 문자를 이용하는 이유는 메가박스는 예매 메일을 발송하지 않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문자 내용을 긁어와 영화 제목과 같은 이름의 일정을 생성하는 기능을 한다. 일정 내용엔 예매 번호가 입력되도록 하였다. 롯데시네마에선 실제로 종이 티켓을 뽑아본 적이 없어서 이 번호가 키오스크에 입력하는 그 번호인지는 확신이 서지 않는다.
설치 시 주의점
각 단축어의 맨 아래에는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하는 액션이 있다. 여기서 일정의 제목
, 일정이 저장될 캘린더
, 알림
시간 등을 수정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업데이트 이력
2018.10.29
– CGV 일정 등록 시 제목 뒤에 생기는 빈칸 제거.
– 기본 일정 이름을 기존의 영화 <영화 제목>
에서 영화 제목만 단독으로 입력되도록 함.
2018.11.01
– 메가박스와 CGV 일정 중 제목란의 대괄호와 괄호 내용 제거. 예를 들어 (금주의 특가)
는 일정에 등록되지 않도록 함.
2018.11.09
– 조조 영화 등록 시 날짜 오류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
– 클립보드에서 해당 극장의 문자를 찾지 못할 때 에러 메시지가 출력하도록 함.
2018.12.27
– 다음 해의 일정이 제대로 추가되도록 수정함.
메가박스
모바일 티켓 창 아래의 SMS 공유 기능으로 들어가 내용을 복사한 후 단축어를 실행하면 된다.
롯데시네마
마찬가지로 바로티켓 창 맨 밑의 SMS 공유 기능으로 메시지를 불러와 복사하고 단축어를 실행하면 된다.
CGV
모바일티켓 창 아래의 SMS 공유를 통해 메시지를 복사한 다음 단축어를 실행하면 된다.